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파일럿

 


한국 코미디 영화 <파일럿>(2024)은 <가장 보통의="" 연애="">(2019)로 장편 연출 데뷔를 했던 김한결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영화인데요. 스웨덴의 동명 코미디 영화(2012)를 리메이크한 작품이죠.

 
 

원작 영화와 마찬가지로 여장 남자 파일럿의 소동극을 다루고 있는 <파일럿>은 설정의 특성상 조정석 배우의 활약이 대단히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주명 배우가 본인의 첫 영화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도 기대되네요.

오늘은 2024년 31주차(※7월 29일 ~ 8월 4일) 개봉 예정 신작 영화들을 정리해 보려고 하는데요. 이번 주에는 과연 어떤 영화들이 관객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 본 포스팅에 사용된 데이터는 IMDB, Box Office Mojo, Rotten Tomatoes, Metacritic, 한국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등을 참고한 것이며, 7월 30일 기준입니다.


이탈리아 다큐멘터리 영화 <제프쿤스, 그="" 은밀한="" 초상="">(2023)은 '세기의 천재 미술가 세계의 미술관'으로 기획된 릴레이 개봉의 네 번째 작품인데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장 비싼 현대미술가'로 불리는 제프 쿤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영화죠.

 
 

'풍선 개', '랍스터' 등을 비롯한 제프 쿤스의 작품을 4K로 감상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제프 쿤스의 작품 세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그를 좋아하셨던 분들은 극장에서 직접 감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한국 영화 <샤인>(2023)은 <들꽃>(2014), <스틸 플라워="">(2015), <재꽃>(2016), <바람의 언덕="">(2019) 등을 연출한 박석영 감독의 최근작인데요. 유일한 가족이었던 할머니가 사망한 후 세상에 홀로 남겨진 16살 소녀 예선이가 6살의 새별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이죠.

 
 

작중에 등장하는 두 명의 수녀를 통해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펼쳐 보인다고 하는데, 과연 실제로도 그럴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이탈리아 스위스 독일 합작 영화 <더 원더스="">(2014)는 제67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작품인데요. CGV 아트하우스 '알리체 로드바케르 감독전'의 일환으로 개봉하게 된 영화죠.

 
 

<더 원더스="">로 제67회 칸영화제 심사위원대상, <행복한 라짜로="">로 제71회 칸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하는 등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펼쳐 온 알리체 로드바케르 감독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이번 기회에 극장에서 감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 <수카바티: 극락축구단="">(2024)은 안양 LG치타스 연고지 이전 사태 이후 팀을 되찾기 위해 나선 서포터즈 'RED'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작품인데요.

 
 

안양 사람들의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축구 사랑을 담고 있는 작품이라고 하네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극장판 프리큐어="" 올스타즈="" f="">(2023)는 프리큐어 20주년 기념작인데요. 78명의 프리큐어들이 등장하는 <극장판 프리큐어="" 올스타즈="" f="">는 일본 개봉 당시 15억엔의 수입을 기록했었죠.

 
 

<극장판 프리큐어="" 올스타즈="" f="">는 일본 개봉 당시 현지 관객들로부터 '완벽한 올스타 영화'라는 호평을 받으며, (5점 만점에) Filmarks 평점 4.1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한국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올스타="" 스페셜="">(2024)은 '헬로카봇' 10주년을 기념해 시즌 14까지 방영된 에피소드 중 가장 인기 있었던 4개의 에피소드를 모아 놓은 총집편인데요.

 
 

'헬로카봇 스타가디언'에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카봇과 더불어 특별한 생일파티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헬로카봇을 좋아하는 자녀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은 작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