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Black Out 회차 정보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Black Out 회차 정보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정보

등장인물관계도 고정우 노상철 최나겸

김희선, 이혜영의 '우리집' 이후 올림픽 등 여러가지 이유로 오랜 시간 휴식기를 가졌던 MBC 금토 드라마가 마침내 돌아왔다. 그사이 방영을 시작했던 동시간대 드라마 SBS '굿 파트너'가 엄청난 독주를 이어가고 있기에 과연 이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 굉장히 재미있고 흡입력 좋은 소설을 원작으로 했기에 기대가 컸던 작품인데, 조금은 놀라운 점이 있었다. 촬영을 마친 날짜가 무려 2022년 6월로 2년이나 묵혀 있던 작품이었다. 보통 이런 건 어느 정도 이유가 있기 마련이기에 조금은 걱정도 된다. 제목이 재미난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드라마 정보를 살펴보자.

연출 : 변영주

극본 : 서주연

원작 : 독일 작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동명 소설

출연진 : 변요한, 고준, 고보결, 김보라

방송시작 : 2024년 8월 16일

방송시간 : 금토 오후 9시 50분

몇부작 : 14부작

채널 : MBC

OTT : 웨이브, 쿠팡플레이 스트리밍

촬영기간 : 2021년 9월 ~ 2022년 6월

접기/펴기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등장인물관계도 정보 고정우 노상철 변영주 감독

예고편 공식영상만 봐도 정말 재밌어 보인다. 이 작품은 시신이 발생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이 10년 후 출소해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 나와 같은 미스터리 추리 장르 매니아라면 절대 놓쳐선 안될 작품이다. 살인죄로 처벌받은 주인공은 사람을 죽인 기억이 없지만 죽이지 않았다는 기억 또한 없다. 정말 그가 진범일까? 아니면 누명을 쓴 걸까?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이 작품은 독일의 소설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32주간 독일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 높았던 그 소설을, 한국적 감성을 더해 재해석했다. 바로 드라마에 첫 도전하는 변영주 감독이 말이다. '방구석 1열'과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리즈에 나와 타고난 입담을 보여줬던 그녀의 본업은 사실 영화감독이다. '화차', '낮은 목소리' 등을 연출한 분이기에 이번 드라마도 기대된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인물관계도를 보며 작품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나같은 경우 이 드라마를 접하고서 가장 궁금했던 것이 독특한 제목이었다. 왜 저런 제목을 붙였는가 싶었는데 주인공 고정우(변요한)가 과거에 사겼던 여자 친구 박다은(한소은)이 연극에서 백설공주 역을 맡았었다. 소설에서 말이다. 참고로 원작 제목을 그대로 해석하면 '죽음을'이 아니라'죽여야 해'라고 한다. 이렇게 보니 뭔가 의미심장하다.

많은 등장인물 가운데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이 네 명이다. 11년 전, 술에 잔뜩 취해 기억을 잃어버린 주인공은 자신도 모르는 새 두 명을 살해한 잔혹한 살인마가 되어있었다. 출소 후 그는 죽인 기억도 없지만 죽이지 않은 기억도 없기에 그 사건에 의문을 품기 시작한다. 이에 형사 노상철(고준)이 그를 예의주시하고, 오랜 친구 최나겸(고보결)은 그를 믿어 준다. 또한 사건의 진실을 알고 싶은 의문의 여대생 하설(김보라)이 다가온다.

2년 만에 뵙네요

권해효, 배종옥, 공정환, 김미경, 안내상, 이우재, 조재윤 등 조연진도 아주 탄탄하니 이 작품 믿고서 시청해 보자. 장르가 미스터리 추리이기에 1회를 보자마자 주인공이 진짜 범인인지 그리고 원작 결말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 많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런 쪽이라 미리 정보를 찾아봤고 말이다. 혹시라도 이런 걸 알고 보는 걸 좋아한다면 비밀 댓글 남겨주시면 되겠다.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재미난 작품 나왔길 바란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등장인물

고정우(변요한) 30세

19살 정우는 눈에 띄는 외모에 운동도 공부도 잘하는 그야말로 모두에게 사랑받은 소년이었다. 명문 의대에 수시 합격한 그는 공주 같은 예쁜 외모의 전학생 다은이를 만나 첫눈에 반했다. 그래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그날에 함께 술을 마시겠다고 생각했다. 그날이 비극의 시작이었다.

노상철(고준) 38세

경찰대 졸업 후 엘리트 코스를 달리다 사랑하던 여자를 잃은 후 완전히 삶이 망가졌다. 정우와 얽히게 되면서 과거 사건을 재수사하기 시작한다.

최나겸(고보결) 30세

배우이자 현재 최고의 라이징 스타다. 어릴 적 이름은 최덕미였다. 세상의 주목을 받고 있는 그녀는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정우를 짝사랑 중이다.

하설(김보라) 25세

의대 휴학생. 스쿠터 여행 중 이 마을에 잠시 정착하게 됐다. 정우의 등장 후 묘하게 달라진 마을의 공기를 느낀 그녀는 사건을 탐닉하기 시작한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현구탁(권해효)

무천경찰서장. 정우의 아버지와 죽마고우였던 사이로, 그의 사망 후 후견인을 자처했다. 돌아온 정우와 그를 증오하는 마을사람들을 중재해 준다.

예영실(배종옥) 55세

무천시 3선 국회의원. 지역구의 대소사를 다 챙기는 완벽에 가까운 정치인이다. 최초의 여성 도지사라는 꿈꾸던 대망을 이루기 위해 도전한다.

정금희(김미경) 57세

정우 엄마. 10년 만에 나타난 아들에게 영원히 이곳을 떠나라고 하면서도, 마지막 식사를 준비하러 길을 나선다. 그 마음이 모든 것을 바꿔버렸다.

고창수(안내상) 4년 전 사망, 당시 54세

인생에서 가족이 최우선이다. 10년 후 죗값을 다 받고 돌아올 아들을 위해 무천가든을 계속 운영해 왔건만 4년 전 뇌출혈로 쓰러져 사망했다.

심동민(조재윤) 50세

보영의 아빠. 딸 보영이 죽고 알콜중독 증세가 더 심해졌다. 당시 정우 아빠로부터 상당한 보상금을 받았지만, 정우 엄마에게 패악질을 계속한다.

이상으로 약 두 달 만에 드디어 돌아온 MBC 금토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블랙아웃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정보에 대해 알아봤다. 고정우가 진짜로 그 두 사람을 죽인 것일까? 아니면 다른 범인이 있는 걸까? 앞서 말했듯이 원작은 아주 충격적인 결말을 선사했다. 재밌게 시청하자.